1장 / 가게의 제1고객은 직원이다
_ 직원과 손님 모두 행복해지는 사장의 리더십
장사의 최고 자산이자 최대 이윤은 사람이다
사장이 마음 놓고 자리를 비울 수 있다면
사장이 뛰어야 직원이 걷는다
직원 교육에도 손님을 향한 배려가 필요하다
현성운의 스페셜 컨설팅 1
“직원이 서빙을 하다 실수로 그릇을 깨뜨렸어요.”
2장 / 장사의 성패는 재방문율에 달렸다
_ 다시 찾고 싶은 가게를 만드는 서비스 디자인 법칙
맛은 30%, 나머지 70%가 가게의 운명을 결정한다
작은 가게만의 강력한 무기, 친밀함으로 승부하라
손님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 서비스 디자인
그 집을 오래 기억하게 만드는 시그니처 서비스
공부하는 가게는 늘 새로움을 추구한다
기분 좋은 기억을 남기는 말 한마디
-고객접점을 설계하라
현성운의 스페셜 컨설팅 2
“뚜껑을 꽉 닫아도 커피가 줄줄 새요.”
3장 / 맛은 기본! 시스템으로 승부하라
_ 저절로 매출이 오르는 장사 매뉴얼 A to Z
파는 것과 남기는 것, 무엇이 더 중요할까
-주력메뉴에 '추천'표시 더하라
매출을 끌어올리는 메뉴 구성법
인건비와 재료비의 황금 비율은?
-3일매출임차료 6일인건비 12일재료비 9일 = 30일/매출액
-재료비와 인건비비율이 65%넘지않게
POS가 가진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향상법
-비오는날 스타벅스에오시면 친구분 커피는 스벅이 드립니다
-시간대별 매출현황기능이용해 빈자리를 채워라
-고객관리기능이용해 고정손님확보
-3개월1회보다 2회방문객이 단골될 확율 7배
-달봉이치킨 쿠폰10채운고객 VIP등록 대용량음료와 쓰레기봉투
-기간조회 3개월내재방문없는고객에 별도문자
신뢰를 회복하는 LAST 법칙 LISTEN APOLOGIZE SOLVE THE PROBLEM THANKS THE GUEST
-불만고객중4%만 표시낸다 표시고객 불만해결시 95%재구매 미해결시 18% / 표시않는96% 재구매율9% / 불만표시고객은 관심있다는증거
팔고 싶은 메뉴를 팔게 하는 추천 판매법
품 들이지 않아도 저절로 홍보가 되는 SNS 마케팅
-비주얼로감탄자아내라 / 이렇게 근사한걸 먹고있다 자랑함으로 자신을 드러내려는욕구
-조명신경써라 색온도 2500~3000K 높이76CM
-특정해시태그공략
손님의 마음을 정확히 들여다보려면
작은 가게일수록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좌석을파는사업 회전율높이는 시스템구비 / 시스템 중심은 손님
4장 / 장사는 좌석을 파는 사업이다
_ 대접받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공간의 마법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에는 과학이 숨어 있다
잘되는 가게는 화장실부터 남다르다
2인 손님을 2인용 테이블에 앉히는 방법
기다리는 손님을 붙잡는 공간의 힘
-아무일도하지않을때 대기가길게느껴진다 / 데이비드 마이스터 8원칙
-언제받을지모르는서비스는 대기가 길게 / 30명에게만주는대기표
-기다리는동안주문서 적게
5장 /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들
_ 대박집 사장이 직접 밝히는 작은 가게 성공 전략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① 모모스커피 이현기 대표
_ “직원들에게 지속 가능한 직장을 약속합니다.”
[열정과몰입의방법] 제네스 토마스 가치있는일을한다고느낄때 / 그일에대한기술과지식이있다고느낄때 / 스스로진보하고있다고느낄때 비로서 업무에열정적으로몰입한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② 디안F&B 조인호 대표
_ “뭐든 아끼지 않아야 손님이 아끼는 가게가 됩니다.”
청담추어정 빵냄새 4~6천매출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③ 송정집 장석관 대표
_ “제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④ 바다황제 신환수 대표
- “끊임없이 변신을 고민해야만 오래갈 수 있습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⑤ 메가 프랜차이즈 김용수 대표
_ “전국 1등 매출은 오직 직원들의 공입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⑥ 다노신 신용호 대표
_ “내가 즐거운 가게를 만드는 것, 그것이 우선입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⑦ 홍굴이해물짬뽕 서용원 대표
_ “역지사지하면 손님의 마음이 보입니다.”
_ 직원과 손님 모두 행복해지는 사장의 리더십
장사의 최고 자산이자 최대 이윤은 사람이다
사장이 마음 놓고 자리를 비울 수 있다면
사장이 뛰어야 직원이 걷는다
직원 교육에도 손님을 향한 배려가 필요하다
현성운의 스페셜 컨설팅 1
“직원이 서빙을 하다 실수로 그릇을 깨뜨렸어요.”
2장 / 장사의 성패는 재방문율에 달렸다
_ 다시 찾고 싶은 가게를 만드는 서비스 디자인 법칙
맛은 30%, 나머지 70%가 가게의 운명을 결정한다
작은 가게만의 강력한 무기, 친밀함으로 승부하라
손님의 오감을 만족시키는 경험 서비스 디자인
그 집을 오래 기억하게 만드는 시그니처 서비스
공부하는 가게는 늘 새로움을 추구한다
기분 좋은 기억을 남기는 말 한마디
-고객접점을 설계하라
현성운의 스페셜 컨설팅 2
“뚜껑을 꽉 닫아도 커피가 줄줄 새요.”
3장 / 맛은 기본! 시스템으로 승부하라
_ 저절로 매출이 오르는 장사 매뉴얼 A to Z
파는 것과 남기는 것, 무엇이 더 중요할까
-주력메뉴에 '추천'표시 더하라
매출을 끌어올리는 메뉴 구성법
인건비와 재료비의 황금 비율은?
-3일매출임차료 6일인건비 12일재료비 9일 = 30일/매출액
-재료비와 인건비비율이 65%넘지않게
POS가 가진 빅데이터를 활용한 매출 향상법
-비오는날 스타벅스에오시면 친구분 커피는 스벅이 드립니다
-시간대별 매출현황기능이용해 빈자리를 채워라
-고객관리기능이용해 고정손님확보
-3개월1회보다 2회방문객이 단골될 확율 7배
-달봉이치킨 쿠폰10채운고객 VIP등록 대용량음료와 쓰레기봉투
-기간조회 3개월내재방문없는고객에 별도문자
신뢰를 회복하는 LAST 법칙 LISTEN APOLOGIZE SOLVE THE PROBLEM THANKS THE GUEST
-불만고객중4%만 표시낸다 표시고객 불만해결시 95%재구매 미해결시 18% / 표시않는96% 재구매율9% / 불만표시고객은 관심있다는증거
팔고 싶은 메뉴를 팔게 하는 추천 판매법
품 들이지 않아도 저절로 홍보가 되는 SNS 마케팅
-비주얼로감탄자아내라 / 이렇게 근사한걸 먹고있다 자랑함으로 자신을 드러내려는욕구
-조명신경써라 색온도 2500~3000K 높이76CM
-특정해시태그공략
손님의 마음을 정확히 들여다보려면
작은 가게일수록 시스템이 필요한 이유
-좌석을파는사업 회전율높이는 시스템구비 / 시스템 중심은 손님
4장 / 장사는 좌석을 파는 사업이다
_ 대접받는 기분을 느끼게 하는 공간의 마법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에는 과학이 숨어 있다
잘되는 가게는 화장실부터 남다르다
2인 손님을 2인용 테이블에 앉히는 방법
기다리는 손님을 붙잡는 공간의 힘
-아무일도하지않을때 대기가길게느껴진다 / 데이비드 마이스터 8원칙
-언제받을지모르는서비스는 대기가 길게 / 30명에게만주는대기표
-기다리는동안주문서 적게
5장 /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들
_ 대박집 사장이 직접 밝히는 작은 가게 성공 전략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① 모모스커피 이현기 대표
_ “직원들에게 지속 가능한 직장을 약속합니다.”
[열정과몰입의방법] 제네스 토마스 가치있는일을한다고느낄때 / 그일에대한기술과지식이있다고느낄때 / 스스로진보하고있다고느낄때 비로서 업무에열정적으로몰입한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② 디안F&B 조인호 대표
_ “뭐든 아끼지 않아야 손님이 아끼는 가게가 됩니다.”
청담추어정 빵냄새 4~6천매출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③ 송정집 장석관 대표
_ “제가 대접받고 싶은 대로 손님을 대접합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④ 바다황제 신환수 대표
- “끊임없이 변신을 고민해야만 오래갈 수 있습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⑤ 메가 프랜차이즈 김용수 대표
_ “전국 1등 매출은 오직 직원들의 공입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⑥ 다노신 신용호 대표
_ “내가 즐거운 가게를 만드는 것, 그것이 우선입니다.”
한국의 숨은 장사 천재 ⑦ 홍굴이해물짬뽕 서용원 대표
_ “역지사지하면 손님의 마음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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