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가 기자들에게 보낸 보도자료다.
코로나 상황을 생각해서 별도의 전달식을 가지지 않았다며 빵집 사진을 크게 걸어줬다.
많은 음식업주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다. 식사대접을 하기도 하고 돈을 내기도 한다. 한 식당에서는 지역권력자들의 친목모임에 3백인분의 불고기를 만들어 보내기도 했다. (아무런 조건 없이)
운이 좋으면 이렇게 광고 같지 않은 광고 효과를 얻게 된다.
광고효과를 노리고 한 일은 아니지만......
브랜드 관리측면에서는 잘하는 일이다.
주의해야 할 점.
수원의 한 베이커리카페에서 팔다 남은 빵을 푸드뱅크에 기증했다. 그걸 잘하는 일이라고 신문에 실어주던 기자와 사이가 나빠졌다. "00베이커리 유통기한 지난 빵 생색내고 기부"라는 기사로 칼이 되어 돌아왔다. 조심해야 한다. 기부결정도, 유통기한 관리도, 기자관리도.....
이배제빵소 기부에 관한 광주시청 보도자료
https://www.gjcity.go.kr/portal/bbs/view.do?bIdx=300133&ptIdx=22&mId=0203010000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