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집넷 신갈맛집. 동북3성 만두맛 신갈초등학교앞 만두한접시

신갈초등학교앞 만두한접시.

이상타 싶어서 간판을 자세히 보니 '동북인 수제만두'란다.

중국동포라 하는 집이다. 동북3성 출신이고 이 근처에 동북3성 출신 동포들이 많이 살아서 그 사람들 보라고 간판에 넣었단다.

꽃빵을 씹는듯한 느낌의 만두피에 갈지 않고 잘게 다진 속재료. 진짜 중국맛이다.

훈둔은 완탕이다. 어릴 적 아버지 따라 남대문 중국대사관 앞에서 먹어 본 맛, 홍콩에서 아침식사로 먹었던 맛을 기억하고 포장을 주문했다. 생포장 주문은 처음이라며 달라붙을 거라며 주저하시다가 '달라붙어서 터져버려도 완탕은 그렇게도 먹는거니까 괜찮으시다면 포장해드릴게요'라신다. 함께 주신 향신료를 넣고 끓여보니 그런대로 옛날 기억을 살려낸다. 

한때 완탕면이라는 라면이 있었다. 그저 그런 물만두 끓인 것 같은 외향 때문에 성공하진 못했었다. 

뒷맛이 중국맛이 생각나면. 완탕이 먹고 싶어지면 신갈초등학교앞 만두한접시가 생각난다.







댓글